「제1회 화재시뮬레이션 평가사(FDSP) 자격 」 교육생 모집

- 사단법인 한국화재폭발조사협회 자격인증위원회는 화재위험평가 대비 화재시뮬레이션 전문가 양성

문영훈 승인 2024.02.20 06:36 | 최종 수정 2024.03.06 18:06 의견 0
한국화재폭발조사협회 홈페이지(www.kafi.or.kr)

사단법인 한국화재폭발조사협회 자격인증위원회는 "제1회 화재시뮬레이션 평가사 자격교육"을 한국화재폭발조사협회 강의실에서 4월29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부터 건물에 화재위험평가가 이루어 짐에 따라 건축물의 실질적인 위험을 화재시뮬레이션 컴퓨터모델링 작업으로 이루어져 이에 대한 전문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협회에서는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과학적인 화재위험평가와 화재원인 공신력 제고를 위한 「제 1회 화재시뮬레이션 평가사(FDSP) 자격 취득프로그램」을 4월29일 부터 약 1개월간 실시하고 마지막 날인 5월25일 자격시험을 실시한다.

교육은 소방, 안전관리 종사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차 사이버교육, 2차 실습교육 이후 교육이수자에 한하여 제1회 자격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시험 합격자에게는 한국화재조사폭발협회(KAFI)에서 FDSP 자격증을 제공하고 협회의 훈련프로그램 및 각종 세미나 등의 참석 자격을 부여한다. 그리고 협회에서 주최하는 화재시뮬레이션 전문활동을 할 수 있는 자격 부여하고, 협회의 전문인력 Pool에 등록하여 화재시뮬레이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제1회로 실시되는 국내유일의 화재시뮬레이션 자격시험이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자격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화재폭발조사협회 홈페이지(www.kafi.or.kr)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시험을 주관한 김광선 한국화재폭발조사협회장은 “화재위험평가 전문기술 습득을 위해 교육생들에게 최신 화재시뮬레이션 교육을 실시하고 자격증을 교부하겠다”며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4차산업시대 환경에 한발 더 먼저 대처하고 협회가 안전관련 전문가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