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화재감식학회(Fire Investigation Society of Korea, FISK)는 2025년도 학회 발전 방안 및 운영 계획을 검토하기 위해 이사회를 개최한다. 이와 더불어 임원 및 회원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화합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다.
2025년 국제화재감식컨퍼런스 학술대회 수상장면
이사회 및 송년회는 2025년 12월 12일(금) 17:00에 서울 중구 중림로 21에 위치한 돌담숯불에서 진행된다. 한국화재감식학회장과 임원들의 참석하는 이번 이사회에서는 학회 발전과 관련된 핵심 사안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학회 사업 내용 전반에 대한 검토가 이루어지며, 특히 학회 총회 개최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2026년 학술 행사 국내 컨퍼런스(제주) 및 국제 세미나(튀르키예, 조지아) 개최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도 논의된다.
또한 한국화재감식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성화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임원 선임 및 기업 회원 유치 방안(MOU 등)을 포함한 효율적인 회원 관리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공식 회의 이후에는 회원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한 '화합의 시간'이 마련되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이사회 및 임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성호 한국화재감식학회장은 이번 이사회 및 송년의 밤 행사에 앞서 "우리 학회의 지난 일 년을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6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전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