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이재민 침수가구 새집 단장 지원합니다

출처 : 관악구청 보도자료

안잔뉴스 승인 2022.10.05 13:33 의견 0
X
관악구, 이재민 침수가구 새집 단장 지원합니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10월 4일부터 최근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를 입은 주민들의 조속한 일상회복을 위한 '침수가구 집수리 지원' 접수를 시작했다.

침수가구 집수리는 지난 8월 삶의 터전이 망가진 침수피해 인정 4천816세대를 대상으로 임대인과 임차인에 최대 120만 원까지 지원한다.

도배 및 장판 교체, 방수 시공, 싱크대, 세면대, 양변기 수리 등 침수로 인한 집수리에 따른 관련 비용이 대상이다.

수리비 지급은 영수증, 결제 내역 등 객관적 증빙자료를 확인해 지급 기준에 적합한 가구에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이미 수리 완료된 가구에도 영수증 등 증빙자료 확인 후 실비 지급이 가능하다.

지원대상 중 임대인, 임차인이 공동으로 집수리를 한 경우에는 수리비 부담 비율대로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10월 28일까지 해당 동주민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심사 확인 후 지급할 계획이다.

구는 이재민 침수가구 집수리 지원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울시와 협의를 통해 세부적인 지침을 마련했으며 간편한 신청을 위해 구비서류 간소화를 추진해 보다 빠른 구민 일상회복을 지원한다.

이미 구는 추석 명절 전 주택 침수피해 인정 세대에 250만 원을 지급했다.

기존 주택침수 복구비 200만 원에 구 자체 재원을 마련해 '재난극복 생활안정 지원금'으로 50만 원을 추가 지원한 것이다.

또한 침수피해 주택 소유주 1천918명에 대하여도 최대 250만 원까지 '생활안정 지원금' 약 27억 원 지급을 마무리했다.

침수피해 가구 생활 안정을 위해 구 자체 재원으로 마련한 '생활안정 지원금'은 미접수 피해 주택 소유주를 위해 오는 10월 말일까지 접수를 재연장했다.

한편 구는 지하 주택 물막이판, 옥내역지변 등 침수방지시설 지원 추가예산 총 8억 원 확보, 피해지역 중심 빗물받이 1만8천717개소 재점검과 긴급 준설, 실질적인 재산피해 보상을 위한 풍수해보험 가입 유도 등 풍수해로부터 안전한 관악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기록적 폭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했지만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침수피해를 최소화하고 구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