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중국, 산시성에 고품질 개발 촉진 위한 혁신 촉구" [PRNewswire]

중국에서 혁신은 종종 모든 분야에서의 고품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시급한 과제로 간주된다.

한국안전뉴스 승인 2021.09.17 08:56 | 최종 수정 2021.09.17 09:20 의견 0

(베이징 2021년 9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에서 혁신은 종종 모든 분야에서의 고품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시급한 과제로 간주된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중국 북서부 산시성을 이틀간 순방하며, 에너지, 생태 보전, 교육 및 민생 분야의 혁신과 고품질 발전에 대해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혁신, 가장 시급한 과제

지난 월요일, 시 주석은 중국 석탄 산업의 소비와 발전에 대해 배우기 위한 화학 기업 순방 중에 "과학기술 혁신이 가장 시급한 과제이며,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시 주석은 "석탄화학공업은 잠재력이 크고 전망이 좋은 분야로, 고급, 다원화 및 저탄소 산업으로 전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주석은 석탄이 현재까지 중국의 주요 에너지 소비자원임을 감안할 때, 206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려는 국가적 사명에는 녹색 및 저탄소 산업개발이 필수적이라 언급했다. 이어 그는 전통적인 산업에서 고급, 다각화 및 저탄소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과학기술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생태 보전, 인간과 자연의 균형

황하강 유역의 침식으로 인해 끝없는 황토가 펼쳐진 고원으로 유명한 황토 고원은 현재 지역 주민의 끊임없는 녹지화 작업을 통해 그 색이 점점 변하고 있다.

그 중 Gaoxigou 마을은 생태보전의 모범사례로 알려져 있다. 시 주석은 마을을 순방하는 동안 마을 주민의 노력을 확인하며, 생태 거버넌스를 통합하고 독특한 지역 비즈니스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맑은 물과 무성한 산은 귀중한 자산"이라는 이념을 확고히 관철하고, 생태계와 경제,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한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교육, 국가 회복의 밑바탕

지난 화요일, 시 주석은 수이더현의 중학교를 방문하며, 교육의 근본적인 역할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시 주석에 따르면, 교육의 목표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켜, 국가사회의 문명 수준을 높여 문화적 자부심과 국가의 창조적인 활력을 높이는 것이다.

시 주석은 교육 부문 개혁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회에 공헌할 도덕적 소양, 지식, 신체적 능력 및 미적 감수성을 겸비한 청년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시 주석은 과도한 숙제와 방과 후 과외에 대한 학생들의 부담을 완화시키면서 교육의 질을 전면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이에 대해 학교의 일차적 역할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민속예술, 중국의 귀중한 자산

시 주석은 수이더현의 지역 무형문화유산 전시관을 방문하면서, 전통문화를 보호하고 계승하는 노력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시 주석은 수이더현이 무형문화유산, 전통 민속예술 등의 풍부한 자원과 및 황토 문화의 중요한 기원 중 하나라는 점에 주목했다. 그는 "민속 예술은 중화 민족의 귀중한 자산이며, 역사를 유지하고 위대한 문화의 힘을 가진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기 위해 필수적"이라면서, "이로 인해 민속 예술을 보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전통문화를 현재의 삶과 잘 연결시켜, 더 나은 삶을 위해 증가하는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창조적인 변화와 발전을 촉구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1-09-16/China-highlights-innovation-for-high-quality-development-in-Shaanxi-13AdqnXt6Fi/index.html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L_PQ9Pva7jc

CGTN: China calls for innovation to promote high-quality development in Shaanxi

출처: CGT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PRNewswire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