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감식학회는 최근 개최된 2025년 이사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2025년 12월12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학회 운영 및 학술 발전에 대한 주요 방향을 확정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특히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등재를 위한 구체적인 추진 계획이 심도 있게 논의되었다.

이날 이사회는 학회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핵심 사항들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화재감식학회 국제세미나 장면


현재 활발히 진행 중인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등재와 관련된 세부 심사 과정과 요구사항 이행 현황을 보고받고, 등재 성공을 위한 학술 논문의 질적 향상 방안과 심사 체계 강화에 집중하기로 했다.

회원들의 화재감식 관련 연구 및 논문 작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구를 지원하고 학술 교류 활성화 프로그램을 신설하기로 했다.

학회의 재정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과 기업회원 유치방안, 학회 독립적 성장방안 등에 대하여 토론을 했다.

이어진 송년의 밤 행사에서는 학회 회원들이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며 비젼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박성호 학회장은 "오늘 이사회에서 논의된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등재 준비는 우리 학회가 국내 최고 수준임을 재확인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등재지 등재를 발판 삼아, 한국화재감식학회는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학계에서 인정받는 세계적 수준의 학회로 도전하고 도약할 것입니다. 모든 회원들이 함께 이 위대한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합시다."라고 학회의 미래 비전을 의욕적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