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피해자 지원에 관한 법률안 공청회 성황리에 개최

- 국회 오영환의원실, 한국화재감식학회, 한국화재폭발조사협회, 전국의용소방대 공동 개최

문규린 승인 2023.03.23 12:45 의견 0
3월22일 국회의원회관 공청회 개최


지난 3월22일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 전문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화재 피해자 지원에 관한 법률안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오영환 의원을 비롯한 관련 전문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화재감식학회장 김광선 회장의 ▲화재피해자지원제도 개선방안 주제발표, ▲전문가 토론, ▲시민 및 소방관 의견청취 순서로 진행됐다.

오영환의원은 “화재로 주거시설을 잃은 사회ㆍ경제적 취약계층의 사람들이 조속히 정상적이고 안정적인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하고 이에 화재로 불안정하게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했으며 “토론내용과 시민들의 의견을 종합 검토해 제정안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문가 토론과 시민 의견에서는 ▲실질적인 화재피해지원 방안 ▲민간단체에서의 화재피해자 지원 필요 ▲전국의용소방대 등 봉사기관에서의 화재피해지원 ▲ 취약계층에 대한 중점적인 화재피해 지원 필요 등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김광선 한국화재감식학회장은 “조속한 시일내 법률 제정으로 화재로 인하여 주거시설에 피해를 입은 국민들이 조속히 정상적이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국회와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져주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