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태풍 ‘힌남노’ 대비 창원 마산어시장 등 현장 점검

이은미 승인 2022.09.07 09:21 의견 0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5일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피해가 우려되는 창원 마산어시장 및 구항 배수펌프장 현장 점검하였다.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5일 태풍 ‘힌남노’에 대비해 피해가 우려되는 창원 마산어시장 및 구항 배수펌프장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창원 마산어시장은 태풍 ‘매미’로 큰 피해를 입었으며, 태풍 ‘차바’ 등 4차례 피해를 입었던 곳으로, 경남도내 태풍 대비 집중 점검 대상 전통시장이다.

이번 태풍은 5일 밤 이후부터 6일까지 경남도를 강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파손 우려가 있는 아케이드, 천막 및 철 파이프, 시장 내 적재물 등을 직접 점검하였다. 이어 “마산어시장은 과거 수차례 피해가 발생하였던 곳이기에 인명 피해 및 재산 피해가 없도록 태풍이 완전히 지나갈 때가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마산어시장 인근 방재언덕, 구항 배수펌프장을 방문하여 관리 상황, 성능, 비상시 대처 방법 등 도민 안전을 위해 철저하게 점검하였다. 또 “이번 태풍은 만조가 겹쳐 해안가 침수 피해가 어느 때보다 클 수 있다”고 말하며 “방재언덕과 배수펌프는 도민의 안전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강력한 태풍이 온다고 하여 도민들의 걱정이 클 것으로 생각한다”며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도민들이 행복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