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하우스 박물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개시

이은미 승인 2022.06.23 09:21 의견 0

베토벤이 태어난 도시인 독일 본(Bonn)에 위치한 베토벤하우스 박물관이 2022.6.21.(화)부터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교부제공


베토벤이 태어난 도시인 독일 본(Bonn)에 위치한 베토벤하우스 박물관이 2022.6.21.(화)부터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 베토벤하우스는 베토벤 생가에 마련된 박물관과 콘서트 홀, 도서관, 기록물 보관소 등이 있어 베토벤과 관련된 역사와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이며, 우리 관광객이 본을 방문하면 반드시 들러보는 곳 중 하나이다.

금번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개시로 베토벤하우스 박물관에 전시 중인 베토벤이 사용하던 악기, 인장, 악보 등에 대한 설명과 베토벤이 친구들과 주고받은 편지나 메모 등 베토벤의 삶과 음악세계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제대로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는 박물관 자체의 기기를 통해서 뿐만 아니라, 베토벤하우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전 세계인이 각자 자신의 휴대폰 등으로도 한국어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주독일대사관본분관은 박물관측과의 협의를 통해 박물관 측에 한국어 번역, 녹음 등 필요한 지원을 하였다.

외교부는 2021년 요르단 페트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성당, 러시아 크레믈린 무기고 박물관 등 7개 국가 11개 기관*에 한국어 음성 안내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고, 금년에는 독일의 베토벤하우스를 포함하여 이탈리아 베네치아 두칼레 궁전, 스페인 몬세라트 수도원 등 9개 국가 9개 기관**에 한국어 음성 안내 서비스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 2021년 설치 기관 : △러시아 크레믈린 무기고 박물관, 유스포프 궁전, 정치사 박물관, 바이칼 박물관 △르완다 키갈리 제노사이드 추모관 △스페인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성당 △요르단 페트라 △체코 로브코비츠키 궁전 △터키 아나톨리아 문명 박물관,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 △헝가리 국립 부다페스트 미술관

** 2022년 설치 예정 기관(기설치 기관 포함) : △네덜란드 에셔미술관 △독일 베토벤 하우스 △러시아 국립 도스토예프스키 박물관 △벨기에 왕립미술관 △스페인 몬세라트 수도원 △중국 광저우 선전박물관 역사민속관 △이탈리아 베네치아 두칼레 궁전 △태국 에메랄드 사원 △헝가리 국회의사당

향후 외교부는 우리 한국인 관광객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으나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시행되고 있지 않은 해외 주요 박물관 및 미술관에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