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조달청, 소방 안전분야 조달협력 업무협약 체결

-?혁신기술제품 발굴,?우수 조달기업의 국내외 판로확대 지원 등 협력?-

김태현 승인 2022.03.03 07:55 의견 0
소방청 자료제공


소방청(청장 이흥교)과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오늘 오전 11시 정부대전청사(대전 서구)에서 소방 안전분야 조달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소방 안전분야 조달업무의 효율적 수행과 국내기업의 기술혁신 유도 및 판로확대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하게 되는 사항은 ① 물품 및 서비스의 효율적 조달을 위한 협력, ② 혁신기술제품 발굴 및 종합쇼핑몰 등록 확대, ③ 우수 조달기업의 국내외 판로확대 지원, ④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이다.

김정우 조달청장은“최근 코로나19,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을 계기로 국민의 생명․안전을 지키는 국가의 의무가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의 안전한 삶에 기여하고, 국내 소방 안전 분야 기업들의 혁신기술제품 발굴 및 국내외 판로확대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소방장비의 안정적 공급 및 첨단장비 발굴은 강력한 현장대응 시스템의 필수요소중 하나이다.” 라며, “소방청과 조달청의 협력 강화는 소방기술 발전과 소방산업 진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