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산둥성 관광개발회의, 폐막

국제해안여가포럼 열려

이은미 승인 2021.10.02 09:28 의견 0
X
2021년 국제해안여가포럼

(옌타이, 중국 2021년 10월 1일 AsiaNet=연합뉴스) 9월 22~24일 2021년 산둥성 관광개발회의(Shandong Conference on Tourism Development)가 옌타이에서 진행됐다. 회의 개막식에 열린 '옌타이 사랑을 향한 진심 어린 약속(A Heartfelt Pledge of Love for Yantai)'라는 제목의 쇼가 인상적이었다.

독창적인 대규모 문화 공연은 1,000대의 드론으로 연출됐고, 마치 꿈을 꾸는 듯한 환상을 자아냈다. 공연은 옌타이의 특징적인 문화적 요소를 선보이고, 하늘에 진정한 신비의 나라를 그렸다. 22개의 국가, 성 및 시 매스컴을 비롯해 옌타이 TV도 이 행사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제공했다. 옌타이 인민정부에 따르면, 행사의 온라인 시청자 수는 1천700만 명 이상이라고 한다.

회의에서 산둥성 정부는 지침과 정책으로 관광 산업의 발전을 추진하고자 핵심적인 문화 관광 프로젝트의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효과적인 투자를 촉진할 조치 등에 대한 일련의 문서를 발표했다.

회의의 본 활동 중 하나인 2021년 국제해안여가포럼(International Coastal Leisure Forum)은 옌타이를 환상적인 해안 도시로 변신시키고자 구축된 논의 플랫폼이다. 이 포럼에서는 문화관광부의 지원으로 중국 유일의 데이터센터 해안 여가기지를 건설하고, 중국 해안 여가도시 경쟁력 보고서를 발표하며, 탑 10 살기 좋은 도시 명단과 탑 10 해안 여가 신도시를 선정하고, 해안 도시 발전을 지휘하고자 해안 도시 관광 동맹(Coastal City Tourism Alliance)을 결성하는 등 다양한 조처를 시행했다.

그뿐만 아니라, 올해 회의에서는 '옌타이로 가는 길(All The Way To Yantai)'이라는 주제로 네 가지 방문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옌타이산에 위치한 Chaoyang Street를 중심 거점으로 선정했다. 또한 '신비의 나라 여행을 향한 애정(Love for Traveling in Wonderland)'이라는 주제에 관한 이틀짜리 관광 프로그램을 두 건 만들고, 여기에 고전적인 명승지를 통합하고, 신규 프로젝트를 구축하며, 환상적인 야간 관광 체험을 추가했다.

조직위는 최대한 원활하게 행사를 조직함으로써 옌타이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했다. 덕분에 올해 회의는 산둥성의 독특한 특징을 강조하고, 옌타이의 이미지를 선보이며, 시대 정신을 구현하고, 빠른 발전을 도모하는 문화관광 축제가 됐다. 또한, 올해 회의는 710만 명이 넘는 옌타이 시민의 열정, 환대 및 개방성을 분명하게 보여준 진정으로 인상적이고 흥미진진한 행사였다. 중국의 개혁 및 개방 정책의 최전선에 선 옌타이는 새로운 성장 동력의 핵심으로 다시 한번 세계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다음 회의에서는 올해 회의의 성공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고, 올해 회의의 영향력을 십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시 위원회의 1+233 업무 시스템과 12335 중심 도시 건설 아이디어를 실시하고, 문화관광 산업의 이목을 끄는 발전에 관한 심층적인 3년짜리 시행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문화관광개발 산업망의 구축을 가속화하고, 문화와 이목을 끄는 관광사업을 추진하는 더욱 역동적인 도시 건설 속도를 높임으로써 안내 원칙을 시행할 예정이다.

성장 동력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프로젝트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이를 실현하고, 여기에서 더 나아가 부문의 소비를 촉진하는 더 우수한 상품을 만들고, 전체 산업의 융합을 강조하며, 옌타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케팅을 늘리고, 전반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