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韓)-TV’에서 「안전 골든벨」 도전하세요!

이은미 승인 2022.07.28 08:06 의견 0
행안부 제공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가 직접 운영하는 재난․안전 전문 방송 안전한(韓)-TV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안전 상식 퀴즈 「안전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퀴즈대회는 7월 28일(목) 낮 12시와 8월 4일(목) 낮 12시 총 2회 개최되며, 안전한(韓)-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 유튜브에서 ‘안전한TV’ 검색 또는 youtube.com/c/safeppy로 접속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퀴즈 정답을 맞춘 사람에게는 치킨,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와 영화예매권,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지급된다.

안전한(韓)-TV에서는 지난해부터 안전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은 전국의 학교를 대상으로 ‘주간 학교 안전 통신문’이라는 교육 영상물을 매주 1회 제작․배포해오고 있다.

온열질환, 해빙기 등 시기별 알아야 할 주제와 함께 게임중독, 청소년 우울증 등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주제로 제작되고 있으며, 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유튜버인 ‘김켈리’를 진행자로 섭외해 주제를 알기 쉽고 친근하게 설명하여 유튜브 채널에서 평균 조회 수가 4천 건을 넘는 등 학교 교사들과 학생들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퀴즈대회는 학교 여름방학을 맞아 올해 제작․배포된 영상물을 퀴즈 형태로 풀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 외에도 안전사고 경험담과 안전 실천 요령을 공유하는 등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안전의식을 다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지선 행정안전부 안전소통담당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히 준비한 온라인 퀴즈대회에 참여해 안전 상식도 챙기고 선물도 많이 받아 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韓)-TV 영상물이 전국 학교를 포함해 안전 교육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안전 교육 영상물 제작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안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